쇼핑몰 운영자 협박·모욕·명예훼손 – 형사 유죄 + 민사 1천만원 손해배상 성공
2025-02-05
협박
모욕
명예훼손
손해배상
유죄판결
실제 전자고소센터에서 작성된 고소장 원본(개인정보 블라인드)

클릭하여 확대

클릭하여 확대

클릭하여 확대

클릭하여 확대
의뢰인은 쇼핑몰을 운영하는 여성으로,
SNS와 문자, 댓글 등을 통해 성희롱·비방성 협박, 모욕성 표현, 통매음 등을 당해왔습니다.
고소장을 접수한뒤, 수사기관에서 가해자의 신상을 조사, 관할 경찰서로 이관 후 수사하여, 결국 형사재판으로 기소되어 유죄판결(벌금 300만 원)을 받았습니다.
이후 별도로 민사 소송을 제기하여 1,000만 원의 손해배상을 전액 인용받았으며(고소비용 포함),
해당 민사 소송 변호사 비용까지 포함하여 총 1,550만 원 상당을 변제받았습니다.
📂 다른 성공사례도 확인해보세요

보이스피싱
보이스피싱 성착취 협박 – 재판 진행 중, 배상명령 신청
교사가 보이스피싱 범죄조직에 성착취 협박을 당해 고소하였고, 이후 가해자는 사기죄로 검거되어 현재 재판 중입니다. 신청인은 배상명령을 통해 민사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모욕
방송인 강OO – 악성 댓글로 고통받다, 피의자 기소됨
방송 출연 이후 온라인 비방에 시달리던 피해자가 모욕 및 명예훼손으로 고소하여 피의자는 결국 벌금형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직장내괴롭힘
직장 내 괴롭힘 – 노동청 진정 후 인정받은 사례
직장 상사의 반복적인 폭언과 비하, 사생활 침해 등 직장 내 괴롭힘이 인정되어 노동청에서 공식 시정조치를 받았고, 현재 민사 손해배상 절차 진행 중입니다.
이처럼 실제 사건을 고소하고 싶다면?
고소장 작성 시작하기 →본 서비스는 변호사가 법률적으로 고소를 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고소장이 접수되면, 상대방은 경찰 조사 대상이 되며 수사기관이 직접 처벌을 검토합니다.
법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엔, 별도 변호사 선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